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대, 의과대학 설립추진위원회 발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김보라 기자]
순천대학교는 28일 오후 6시30분 순천에코그라드호텔 3층 그랜드홀에서 ‘순천대 의과대학 설립추진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한다.


순천대 총동창회가 2012 송년의 밤을 겸해 마련한 이 행사는 순천대 동문을 비롯해 김선동 국회의원과 김광진 국회의원,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 조충훈 순천시장, 이성웅 광양시장, 여수·순천·광양 상공회의소장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의과대학 설립추진위원회 발족식 후 순천대 의과대학 유치를 기원하는 서명운동이 시작된다.


서명운동은 순천대 홈페이지(http://www.scnu.ac.kr)를 통해서도 진행된다.

전남은 전국 16개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다. 특히 전남 동부지역은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어서 대형사고나 산업재해에 대비한 종합의료기관의 설립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 국회의원과 지자체, 시민단체, 지역민들의 지속적인 요청도 계속되고있는 실정이다.


이와 관련 조충훈 순천시장과 이성웅 광양시장을 비롯한 지역 상공회의소장은 최근 순천대 의과대학 설립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수락하고, 의대유치에 적극성을 보였다.




김보라 기자 bora100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