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제주항공을 이용한 괌 여행이 더욱 편리해진다.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괌 현지에 제주항공 자유여행객 전용라운지를 개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 자유여행객 전용라운지는 괌 시내 투몬호텔로드 피에스타호텔 맞은편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제주항공 자유여행객 전용라운지는 제주항공을 이용해 자유여행을 하는 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괌 라운지 사이트(jejuair-lounge-guam.net)에서도 괌 관광정보 및 쇼핑, 교통편 소개와 각종 옵션관광, 픽업서비스, 렌터카 등의 예약이 가능하다.
제주항공 전용라운지에서 제공되는 기본서비스는 ▲교통사고, 분실사고 등 각종 사고지원 및 의료지원 ▲공항~호텔 픽업 ▲인터넷전화 및 인터넷 무료사용 ▲짐 보관 및 유모차 대여 ▲옵션관광 예약 및 안내 ▲렌터카 예약 ▲괌 맛집 및 제휴식당 안내 및 예약 ▲괌 현지 휴대폰 및 110v 어댑터 대여 ▲무료 음료서비스 등이다.
또한 라운지에서 멤버십카드를 발급받으면 입구에 제주항공 제휴업체 스티커가 붙어 있는 매장에서 10% 할인 또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 괌 라운지는 또 ▲종합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비키니아일랜드 ▲돌고래 구경 ▲다이빙 체험 ▲열대어와 산호를 볼 수 있는 씨워커 ▲파라세일링 ▲마사지 ▲원주민 디너쇼 ▲A.T.V 정글투어 ▲참치잡이 투어 ▲남부관광 투어 ▲렌터카 등을 할인가격으로 제공한다.
각종 옵션관광 및 렌터카 예약은 출발 전에 괌 라운지 사이트에서 예약하거나 최소 하루 전 오후 2시까지 괌 라운지를 방문 또는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 라운지 전화번호는 +1-671-646-8687(괌 현지전화), 070-7590-8687(인터넷전화)이다. 운영시간은 괌 현지기준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30분까지다.
제주항공은 이번 전용라운지 개장을 기념해 내년 3월31일까지 라운지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응모권 추첨을 통해 ▲1등(1명) 괌 2인 왕복항공권 ▲2등(10명) 제주항공 모형항공기 ▲3등(50명) 모바일 기프트콘 등 경품을 준다.
이외에도 괌 라운지 이용후기를 괌 라운지 사이트에 올리면 우수후기 작성고객 10명을 뽑아 제주항공 네임택과 여권지갑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4월8일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괌 라운지 사이트에서 발표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 취항이후 직접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고 숙박과 관광일정을 예약하는 개별자유여행객의 수요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며 "개별여행객이 괌 현지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무료 전용라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