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핀란드 산타레터, 국내 저소득층 아동 1004명에게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핀란드 산타레터, 국내 저소득층 아동 1004명에게 전달
AD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핀란드 산타마을 우체국의 특별한 메시지와 소인이 찍힌 산타레터 1004장을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게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핀란드 산타레터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공인된 핀란드 로바니에미 마을의 산타 중앙우체국에서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전 세계 각지의 사람들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담아 보내는 편지다. 신청자가 해마다 60만여명에 육박하지만 실제로 답장은 전 세계 0.02%만이 받아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별한 산타레터가 한국 아동·청소년들에게 전달된 것은 알바천국 직원들이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주최하는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에 산타 자원봉사자로 나서 후원했기 때문이다.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1004장의 산타레터는 23~24일 이틀간 자원봉사 산타들이 각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최인녕 알바천국 대표는 "이번 연말에 직원들과 함께하는 작은 나눔이 소외된 아동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