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쇼 자동환불 기능 추가..유효기간 만료시 복잡한 절차 없이 환불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KT(회장 이석채) 계열사인 KT엠하우스(대표 민태기)는 모바일 상품교환권인 기프티쇼에 자동환불 기능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바일 상품교환권은 유무선 사이트에서 손쉽게 구매하고 휴대폰 메시지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지만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상품권 환불의 번거로움 등 불편함에 대한 지적이 있었다.
이에 KT엠하우스는 기프티쇼 구매 시 포인트 충전 환불, 사회단체 기부 등 환불 방법을 미리 선택할 수 있게 하고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할 경우 유효기간 만료 다음날 자동 환불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예약발송 기능을 도입해 구매 시 메시지 발송 시간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도록 하고 복잡한 결제 절차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포인트 선충전 기능과 메시지 꾸미기 기능을 강화했다.
자동환불 등 새로 추가된 기능은 기프티쇼 홈페이지(www.giftishow.com)에서 이용 가능하며 기프티쇼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웹(m.giftishow.com)에서는 1월 중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상만 KT엠하우스 국장은 "이번 서비스 기능 강화는 모바일 선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기프티쇼 서비스 방침의 일환"이라며 "고객의 입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