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드림스타트 아동 작품전시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27일 도자기 작품전시, 2013년1월4일 연극공연 발표회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 드림스타트센터는 지역의 저소득 아동들이 1년 동안 참여해 만든 작품전시회를 비롯한 연극공연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드림스타트센터는 27일 중랑구청 1층 로비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출품한 도자기 작품, 요리교실 토피어리 작품, 아동 활동사진 등 전시회를 개최한다.

내년 1월4일 망우청소년수련관은 저소득 아동들의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연극을 통한 멘토’사업의 결과물인 연극발표회 학생공연을 진행한다.

중랑구, 드림스타트 아동 작품전시회 개최 난타 연습장면
AD


중랑드림스타트는 2007년 사업을 시작해 지역의 저소득 아동에게 건강검진, 기초학습 교육은 물론 도예교실 요리교실, 성폭력 예방교육 등 아동들의 사회정서 함양에 힘쓰고 있다.

전시회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지난 1년 동안 참여한 도예작품(화분, 컵, 악세사리) 요리작품(쿠키) 토피어리 등 아동들의 작품과 활동사진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 전시회를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성취감은 물론 친구들을 초대, 작품을 보여줌으로써 또래들과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랑구, 드림스타트 아동 작품전시회 개최 도예 수업


연극공연은 지난 4월부터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에 서강대학교 A&T연구소와 협약을 통해 아동들에게 다양한 공연 관람과 연극 워크숍을 진행해 왔다.


아동들은 연극멘토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 넘치는 끼를 발산하고 또래 집단 협동심과 각자의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