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골프토픽] 양용은, 리앤차드스쿨에 "2000만원 기부~"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골프토픽] 양용은, 리앤차드스쿨에 "2000만원 기부~" 양용은(오른쪽)이 아프리카 리엔차드스쿨에 2000만원을 기탁한 뒤 가수 이승철과 포즈를 취했다.
AD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메이저챔프' 양용은(40ㆍKB금융그룹)이 17일 아프리카 리엔차드스쿨(Lee&Chad School)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는데….


가수 이승철이 아프리카의 최빈국 차드의 도고레지역에 설립한 학교다. 이승철과 평소 '의형제'처럼 지내는 양용은은 지난달 아일랜드골프장에서 '자선콘서트'를 열어 리엔차드스쿨과도 자연스럽게 인연을 맺었고, 당시 '양용은과의 동반라운드권'이 1301만원에 낙찰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승철은 2009년 PGA챔피언십을 제패한 양용은이 2010년 타이틀방어를 앞두고 '챔피언스 디너'를 준비할 때 한식세계화추진단 명예총재를 맡은 영부인 김윤옥 여사에게 직접 청해 한식 풀코스를 준비했다는 일화도 있다. 이후 마스터스에서 양용은을 응원하기 위해 미국까지 날아가 이벤트대회에서 캐디까지 맡는 열의를 과시했다.


브루나이에서 열린 아시아와 유럽의 대륙간 골프대항전 로열트로피에서 아시아팀의 우승을 이끈 양용은은 이날 귀국해 "매년 자선콘서트를 여는 것은 물론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아프리카 리엔차드스쿨에 지속적으로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한국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 뒤 미국으로 건너가 내년 1월 하와이에서 열리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소니오픈을 기점으로 2013시즌 대장정에 돌입한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