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이쎌, 플렉시블LED 지경부장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하이쎌이 '2012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플렉시블 LED모듈’ 에 관한 특허가 금상(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하이쎌의 '플렉시블 LED 모듈' 특허기술은 지난 8월 최종 특허 등록됐으며 접거나 구부려 두루마리 형태로 변형이 가능한 플렉서블 LED모듈에 관한 기술이다. 기존 LED 모듈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플랙시블 디스플레이와 인쇄전자 제품 등에 사용될 핵심기술로 기대되고 있다.


진양우 하이쎌 부사장은 "앞으로 인쇄전자로 구현 가능한 모든 플랙서블 디스플레이 제품에 이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인쇄전자 기술을 통해 전자제품에 혁신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돼 이번에 수상한 특허 외에도 인쇄전자 및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관련 특허를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은 기술선진국 도약을 위한 신기술 발굴을 목적으로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 통합 전시회로 서울 삼성동 COEX 에서 오늘부터 12월2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전필수 기자 philsu@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