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스원, 청소년 위한 공부방 개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에스원, 청소년 위한 공부방 개설 한걸음 청소년 공부방 개소식 테잎 커팅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기홍 강서구의원, 박상구 강서구의회장, 이정관 강서구부구청장, 윤진혁 에스원 사장, 김기홍 에스원 사회봉사단장, 이용구 강서지역자활센터장.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보안 전문기업 에스원(대표 윤진혁)이 21일 강서구 화곡동에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을 위한 '에스원 한걸음 공부방'을 개설했다.

'커다란 한 걸음을 위해 첫 걸음을 내딛는다'는 의미의 이 공부방은 서울 강서지역 자활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중학생 또는 해당 연령대 청소년 중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에스원 임직원 40명은 이달 초부터 공부방 인테리어 작업을 손수 진행하는 한편, 옥상에 텃밭을 가꾸는 등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임직원 10여명은 주 2회에 걸쳐 국어, 영어, 수학, 과학등 주요과목의 학습지도를 하며 재능기부에 나섰다.


공부방에서는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MBTI 성격유형검사를 실시하며, 매주 토요일에는 위급상황, 학교폭력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호신술 교육 등 특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학 중에는 에스원 천안연수원을 활용,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챌린지 캠프도 열린다.


에스원 관계자는 "일시적 후원보다는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갈 수 있도록 돕고자 중장기적 지원 방안으로 공부방을 개설하게 됐다"며 "학습 공간 제공 뿐만 아니라 학습지도, 문화활동 등을 다방면으로 지원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소외계층에 있는 청소년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스원은 내년 중 2호 공부방을 개설, 더욱 많은 청소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leez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