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바늘 구멍 같은 취업문을 뚫기 위한 필수 요건 중 하나로 꼽히는 공모전. 한 해 1400여개의 공모전이 쏟아질 정도로 종류도 많다. 그러나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공모전을 골라내기란 쉽지 않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인과 함께 알짜배기 공모전을 골라봤다.
▲인턴 기회…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종합 PR 대행업체 KPR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공공 PR, 마케팅 PR 등 총 6개 부문, 13개 주제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팀 당 참가인원은 최대 4명으로 제한된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팀원 중 1명에게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2013년 1월 4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한 뒤 기획서 및 발표 자료는 1월 18일까지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상금 1000만원…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전국 4년제 대학생을 대상으로 증권, 파생상품 경시대회를 개최한다. 주제는 증권, 파생상품 시장 발전에 관한 것으로, A4 용지 10매 이내의 연구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팀 구성은 지도교수 1명과 동일대학 학생 4명으로 이뤄져야 하며,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입상자는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우대한다. 다음달 12일까지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내 디자인이 상품으로…에코 아트 디자인 공모전= 한국메세나협의회는 오는 30일까지 아동에게 후원하는 티셔츠 및 앞치마 디자인을 공모한다. 초등학생들이 '환경'을 주제로 그린 그림을 이용해 디자인 하면 된다. 1등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선정된 디자인은 티셔츠와 앞치마 3000여장으로 제작돼 후원 아동들에게 기부된다. 상품화가 될 경우 디자인 비용이 추가 지급될 예정이다. 출품은 이달 말까지 디자인레이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UCC만들고 독일 가자…블루케찹 UCC공모전= 레비스인터내셔날은 감성주점 '블루케찹'의 UCC를 공모한다. 주제는 블루케찹의 특징을 잘 나타내는 CF, 패러디, 홍보영상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영상 분량은 30초 이상 5분 미만이며 HD급 영상을 제출할 경우 가산점이 주어진다. 대상 1명에게는 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특별상 1명에게는 700만원 상당(항공 및 숙박 포함)의 독일 여행 기회가 돌아간다. 다음달 22일까지 유튜브에 출품작을 올린 뒤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작은 전국 블루케찹 매장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박혜정 기자 park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