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면적 2178㎡, 지하 1~지상 6층 규모 장난감도서관 시간제보육실 뷰티아카데미실 등 들어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중구 영유아 돌봄 요람이자 여성복지 메카인 중구 보육정보센터ㆍ여성플라자 개관식을 6일 오후2시 건물 5층 다목적홀에서 갖는다.
중구 다산로32길 5에 위치한 중구 보육정보센터ㆍ여성플라자는 대지 608㎡, 연면적 2178㎡에 지하 1, 지상6층 규모다.
지하 1~지상3층(일부)는 중구보육정보센터(영유아플라자)가 들어서고, 지상 3(일부)~6층까지는 중구여성플라자로 운영된다.
중구보육정보센터(영유아플라자)는 교육실 어린이도서관 장난감도서관 체험실 시간제보육실 상담치료실 등이 설치돼 장난감 대여, 체험학습, 시간제 보육, 상담치료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층 장난감도서관은 영유아 연령과 발달단계, 선호에 따라 다양한 장난감 목록을 보고 부모와 자녀가 알맞는 장난감을 선택할 수 있다. 2층 체험실은 웨딩존 마트존 병원존 헬스존 하우스존 우체국존 등을 설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상담치료실에서는 임신과 출산, 양육 등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상담해주고 영유아 발달검사를 비롯 놀이치료 모래치료 미술치료 동작치료 등 심리ㆍ정서적 치료를 지원한다.
중구여성플라자는 자기 개발과 전문역량 강화로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지상 3층은 사무국을 비롯 뷰티아카데미실, 정보검색대, 상담실이 있다. 뷰티아카데미실에는 뷰티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피부미용 자격증반과 전문 창업을 위한 전문가 양성강좌가 개설된다.
지상 4층 전문강의실에서는 이론과 실기 수업을 병행하는 파티플라워&웨딩장식 전문가, 다문화가정상담사, 웃음치료사, 각종 외국어 수업 등이 개설된다.
지상 5층은 멀티미디어실 바리스타실 잡카페 다목적홀이 설치된다. 멀티미디어실에서는 디지털카메라 활용과 전문 영상편집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리스타실에서는 커피지도자 양성과정, 라떼아트 등 커피산업에 차별화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다목적홀에서는 방송댄스, 요가 등 헬스케어반이 운영된다.
지상 6층의 요리교실에서는 몸건강ㆍ마음건강ㆍ약선요리반과 편식아이 없는 밥상, 뚝딱 반찬가게 창업 등 다양한 요리과정이 준비돼 있다. 제과ㆍ제빵을 비롯 한식 중식 일식 자격증 취득과정도 개설된다.
중구보육정보센터는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중구여성플라자는 대한어머니회중앙연합회에서 운영을 맡는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