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 경영에세이 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 경영에세이 출간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화장하는 회장님'으로 유명한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이 여섯번째 저서를 출간했다.

17일 코리아나화장품에 따르면 유상옥 회장은 자전적 경영에세이 ‘성취의 기쁨을 누려라’에서 샐러리맨에서 출발해 전문경영인에 이어 창업을 통해 자신의 기업을 일궈낸 80년 삶을 회고했다.


한 우물을 파서 끈기와 열정으로 일을 하면 언젠가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유 회장의 경영신념 ‘기업가 정신’을 비롯해 평소 강조해온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문화경영 철학을 담았다.

특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로 “일반 직장인도 스스로 기업의 주인이라 여기고 최고경영자의 관점에서 사고해야 한다.”며 “꿈과 열정으로 사는 긍정적인 자세를 지니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일생에 걸쳐 배움과 문화에 투자할 것을 권유한다.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기르는 한편 문화적 소양을 쌓고 감성을 계발하여 균형 감각을 기를 것”을 당부했다.


유상옥 회장은 1950년대 후반 공채 1기로 동아제약에 입사해 30대 중반에 임원이 되고 라미화장품 경영자로 10년간 활동했다.


당시 만성 적자에 시달리던 라미화장품을 유 회장과 사원들의 합심으로 회사를 기적적으로 회생시키는 데 성공했다.


이후 세계적 브랜드와 견주는 국내 명품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55세에 코리아나화장품을 창업해 ‘머드팩’이라는 베스트셀러제품을 탄생시키며 창업 5년 만에 회사를 업계 3위 규모로 키워내는 등 성공한 기업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