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후지제록스, ‘2012 그린 IT 어워드’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엔터프라이즈

후지제록스, ‘2012 그린 IT 어워드’ 수상
AD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후지제록스가 일본 ‘그린 IT 추진 협의회(Green IT Promotion Council)’가 주관하는 ‘2012 그린 IT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회장상을 수상했다. 기업과 사회의 에너지절약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그린 IT 어워드’는 매년 친환경적인 IT 기기·소프트웨어·시스템 등을 개발해 기술 발전에 공헌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일본 ‘그린 IT 추진 협의회’에 따르면 후지제록스의 최고상 선정 이유는 친환경 소재와 첨단 절전 기술이 적용된 복합기와 에너지절감 솔루션 등을 개발해 에너지 효율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킨 점이다. 이번 수상의 결정적인 요인으로 평가 받은 디지털 복합기 ‘아페오스포트-IV(ApeosPort-IV)’ 시리즈는 옥수수 소재의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절전효과가 뛰어난 LED 프린트 헤드 기술을 탑재한 최첨단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절전모드에서 대기모드로 복귀할 때 복합기 전체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복사, 출력, 팩스, 스캔 중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에만 전력을 공급하는 스마트 절전 기술로 기존 모델 대비 에너지 소비를 최대 70%까지 줄여준다. 특히 ‘스마트 웰컴아이(Smart WelcomEyes)’라는 첨단 인체감지 센서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다가오면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절전모드를 해제하거나 자동 전환되는 첨단 절전 기능을 지원해 전력 사용량을 최소화한다.


이코노믹 리뷰 이효정 기자 hy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