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잘 안팔린다는 'K9' 꺼내든 승부수가…"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한달 내 품질 불만시 차 바꿔주겠다"

"잘 안팔린다는 'K9' 꺼내든 승부수가…"
AD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기아자동차가 K9 구입후 1개월내 품질에 불만이 있다면 차량을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K9의 판매량이 회복되지 않을 경우 수익성 제고는 물론 고급차 시장 회복이 당분간 요원해질 수 있다는 위기감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K9의 지난달 판매대수는 700대로, 전달보다 12.6% 감소했다.


기아차는 글로벌 톱 100 브랜드 진입(87위)을 기념해 이달에 K9을 출고해 등록까지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품질 불만 시 차량을 교환해 주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주행거리 1500km 미만인 고객이 출고 후 1개월 내에 품질에 불만을 제기할 경우 1회에 한해서 고객이 최초 구입한 것과 동일한 차량으로 교환해 주는 것이다. 단 렌트나 리스·면세·당사 및 그룹사 임직원 차량은 제외다.

"잘 안팔린다는 'K9' 꺼내든 승부수가…" 기아차 K9

기아차는 이와함께 이달 K9 출고 고객에게 1% 초저금리 할부와 UVO 내비게이션 무상장착 중 한가지를 선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달에 K9을 출고 하는 고객은 최초 차량 가격의 30%이상을 지급할 시 나머지 금액을 1%금리(12·24·36개월)로 할부 구입할 수 있으며 이를 원하지 않을 때에는 9.2인치 UVO 내비게이션(255만원)을 무상으로 장착 받을 수 있다.


이밖에 10월에 K9을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주유 반 값(ℓ당 1000원) 할인 또는 특급 호텔 숙박권 중 한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주유 반값 할인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올 12월부터 2013년 5월까지 6개월 간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주유시 주유금액 기준 월 최대 20만원에 한해 ℓ당 1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주유 반값 혜택은 현대카드 세이브오토를 이용하고 차량가격 중 100만원 이상을 결제 했을 시 적용받을 수 있다.

특급 호텔 패키지를 선택하면 올 12월부터 2013년 5월까지 6개월 중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1박2일 동안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서울), 웨스틴 조선비치(부산), 신라호텔(제주) 중 한 곳에서 숙박할 수 있는 숙박권과 호텔에 따라 제공 되는 식사권(석식 또는 조식)을 이용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 글로벌 톱 100 브랜드 진입을 기념해 K9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판촉행사를 마련한 것"이라며 "K9 만의 품격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만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