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감물헤어칼라' 등 아이디어 中企제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감물헤어칼라' 등 아이디어 中企제품 해누리의 감물헤어칼라크림, 제이알의 마늘천연접착제, 제이앰그린의 냉동주방용기(왼쪽부터).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여성 기업인들이 개발한 톡톡튀는 아이디어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환경오염 방지는 물론 편리한 기능성까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해누리(hae-nuri.com)는 감잎추출물 등을 재료로 사용한 감물헤어칼라크림 '드반시'를 개발해 판매 중이다. 이 제품은 감잎, 홍삼, 블루베리, 칡, 천년초 등의 추출물로 만들어 두피자극을 진정시키고 염색 후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시킬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특히 특허받은 청국장 추출물(고단백 펩타이드 글리칸)을 사용해 염색시 발생할 수 있는 두피의 염증을 억제해 두피자극 완화효과가 있다"며 "튜브식 소프트크림 타입으로 흘러내림없이 깔끔하게 염색할 수 있어 사용도 편리하고 경제적"이라고 말했다.

제이앰그린(jmgreen.co.kr)의 냉동 주방 용기 '알알이쏙'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일회용 비닐 사용을 줄임으로써 환경오염을 막는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양념용기, 이유식용기, 얼음용기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제이알(www.jrn.co.kr)은 마늘을 이용한 천연접착제를 개발해 출시했다. 자체 항균력을 보유하고 있어 별도의 방부제 처리가 필요 없으며 일부 곰팡이 균에 대한 항곰팡이 효과를 통해 무독성, 친환경적고 접착력도 뛰어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적인 원천기술을 확보해 향후 다양한 산업에 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부가치화 할 수 있다"며 "각종 환경 규제가 심한 선진국으로 수출 기대 효과도 높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