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건설·삼성엔지니어링, 건설사 취업인기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0초

GS건설·삼성엔지니어링, 건설사 취업인기 1위 건설워커가 발표한 '10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
AD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GS건설삼성엔지니어링이 건설사 취업인기 평가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7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올 10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에서 GS건설이 19개월 연속 종합건설 부문 정상자리를 지켰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엔지니어링 부문에서 16개월째 1위에 올랐다. 특수건설이 전문건설 부문,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건축설계 부문, 국보디자인이 인테리어 부문에서 각각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


종합건설 부문에서는 GS건설에 이어 현대건설, 대우건설, 포스코건설이 '빅4'자리를 견고히 유지했다. 그다음으로 롯데건설, 삼성물산, 대림산업, 두산건설, 현대산업개발, SK건설 순으로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금호건설, 한화건설, 쌍용건설, 두산중공업, 현대엠코, 한진중공업, 경남기업, 동부건설, 계룡건설산업, 코오롱글로벌이 상위 20위에 포함됐다.

엔지니어링 부문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의 뒤를 이어 현대엔지니어링, 도화엔지니어링, 동명기술공단, 유신, 포스코엔지니어링, 삼안, 한국종합기술, 선진엔지니어링, KC엔지니어링 등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유종욱 건설워커 총괄이사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선호도를 추출하는 것으로 시공순위와는 다른 개념"이라며 "채용마케팅과 홍보활동, 기업이미지관리, 근로조건과 회사 분위기, 채용 시기, 인지도, 채용시스템 등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건설사 취업인기순위는 건설워커가 회원 직접투표와 구인광고 조회수, 인기검색어, 기업DB 조회수 등 사이트 이용형태 분석자료를 합산해 결과를 내는 월간 건설사 순위차트다. 건설워커는 지난 2002년 6월부터 매월 종합건설, 전문건설, 엔지니어링, 건축설계, 인테리어 등 총 5개 부문에서 '일하고 싶은 건설기업'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