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코미코가 차세대 연료전지로 주목 받고 있는 SOFC(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Solid Oxid Fuel Cell) 기술 및 제품정보가 담긴 전문 홈페이지(www.fuelcellkomico.com)를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연료전지는 물의 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는 신재생 에너지분야로, 이 중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SOFC는 에너지 효율이 60% 이상이다.
코미코는 기존의 소재부품과 세정?코팅부문 외 신규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08년 SOFC 사업부문을 신설해 일찌감치 연료전지 시장에 뛰어들었다.
코미코는 이번에 오픈하는 연료전지 전문 홈페이지를 통해 코미코의 SOFC 소재와 단전지 등 주요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SOFC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또 영어, 중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SOFC 시스템을 연구?개발 중인 해외 기업들에게 코미코의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정보를 전달하는 창구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선규 코미코 대표이사는 “높은 발전효율, 다양한 연료이용가능, 낮은 소재비용 등 SOFC는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차세대 연료전지로 주목받고 있다”며 “미국, 일본, 독일, 캐나다 등에 비해 국내 시장이 뒤처져 있지만, SOFC 상용화에 성공해 차세대 연료전지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