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주변 친지 중 임산부가 있다면 엽산과 철분, 비타민D 등 임산부에게 필수적 영양소를 함유한 종합영양제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종근당이 최근 내놓은 신제품 '고운자임맘'은 임산부에게 최적화된 영양제로 추천할 만하다. 고운자임맘에 들어있는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결손으로 인한 뇌 이상이나 척추 기형아 출산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 또 평소 육류 섭취 위주의 식사로 엽산이 부족한 현대인에게도 도움을 주는 중요 영양소다.
또한 철분은 저체중아 및 저체중 조산아 출산 예방에 효과를 보이며 비타민D는 임신 전 기간에 걸쳐 보충할 것이 권장되는 중요한 영양소다. 이 외에도 고운자임맘에는 17종의 영양 성분을 임산부 1일 권장섭취량에 알맞게 함유하고 있다.
고운자임맘은 1일 1정 복용으로 임산부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제형이 작아 목 넘김이 쉽고 필름 코팅정으로 냄새를 최소화 해 음식물 종류나 냄새에 민감한 임산부들도 복용하기 편하다.
단 임신 후기로 접어들면 임산부의 철분 요구량이 증가하므로 고운자임맘을 복용하고 있더라도 산부인과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추가적으로 철분제를 보충하는 것이 필요하다.
종근당 관계자는 "임산부 전용 종합영양제 고운자임맘과 함께 위장 장애와 변비를 개선한 종근당 빈혈치료제 '볼그레'를 적절히 복용한다면 임산부에 필요한 영양소가 체내에서 균형을 이뤄 태아의 건강한 출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운자임맘은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없는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신범수 기자 answ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