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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비즈온, ERP 연동 거래처 신용관리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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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더존비즈온은 전사적자원관리(ERP) 내에서 거래처의 신용정보를 바로 조회할 수 있는 'NICE 신용관리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NICE신용평가정보의 기업 신용평가 데이터를 더존비즈온의 ERP와 연계해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거래처의 신용정보에 기반한 다양한 분석 자료를 통해 기업의 의사결정, 마케팅 등 경영활동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위험성이 높은 거래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조기경보자동알림' 기능을 제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능은 거래처의 신용 변동 내역을 ERP 내에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줘 신용정보 변경 이력뿐 아니라 채무불이행, 부도 유무, 휴폐업일 등의 정보 파악까지 가능해진다.

또한 거래처와 거래를 지속할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거래처 신용정보 조회'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제공되는 신용정보는 기업의 주요 재무상황, 경영진 현황, 관계사 현황 등으로 다양해 경영 의사결정을 위한 필수 정보를 분석할 수 있게 된다. 기업 실무자 입장에서 유용한 맞춤형 정보 제공도 눈길을 끈다. 거래처의 신용등급별로 매출 분포도 분석을 통해 매출 계획을 수립하게 하는 한편 채권 회수 기간을 결정할 수 있도록 채권 채무 현황 분석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사용자 편의성 및 활용도 제고를 위해 고객 요구사항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며 "나아가 NICE신용평가정보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의 실질적인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ICE 신용관리서비스는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 기간 3개월 추가 연장, 상품권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오는 14일 서비스 활용 방안을 주제로 무료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는 홈페이지(edu.duzon.co.kr) 또는 02-6233-3000.




송화정 기자 pancak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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