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벤처協, 학생 창업 멘토링 디딤돌 발대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교육과학기술부와 벤처기업협회는 28일 오후 2시 서울 역삼동 골든플럼에서 선배창업자, 대학생 등 90여명이 참석하는 '학생창업멘토링 디딤돌 발대식'을 연다.


디딤돌은 미래의 창업 인재 양성에 가장 효과적인 선배 창업자와의 1대 1 멘토링을 제공해 창업에 필요한 정보는 물론 창업자로서의 가치관 형성을 돕는 활동이다. 올해는 전국 대학생 창업동아리, (예비)학생창업자 중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50명의 멘티를 대상으로 11월 초까지 매월 1회 이상 멘토링이 진행되며 멘토와 멘티의 네트워킹 모임도 병행된다.


발대식에서는 멘티로 참여중인 대학생 공연창업팀 '동네오빠'의 축하공연과 멘토-멘티 상견례, 우수멘토링 사례발표·오픈멘토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창업 문화 활성화에 헌신한 멘토들에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명의의 감사패가 증정될 예정이다.


디딤돌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벤처기업협회 SVI 한인배 실장은 "디딤돌 선배창업자들의 헌신과 수고는 학생창업에 가장 효과적이고 강력한 지원"이라면서 "창업으로 미래를 꿈꾸게 하는 학생창업문화의 꽃을 피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