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스피, 2000선 돌파시 '레벨업' 가능성 높다<대신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대신증권은 22일 코스피지수의 레벨업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2000포인트 돌파에 성공한다면 지수가 새로운 상승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영일 연구원은 "코스피가 삼각형 패턴 상단인 1980~2000돌파에 성공한다면 지난해 이후 1년 6개월 간 진행된 중기 조정을 마무리 하고 새로운 상승세를 시작할 것"이라며 코스피가 10% 이상 변동할 경우에만 형성되는 지그재그(Zig-zag)차트의 기술적 패턴을 이용해 전망했다.

지그재그 차트의 기술적 패턴은 주가의 중장기 방향성이 전환될 가능성이 높은 '반전형'과 주가가 이전 진행 방향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은 '지속형' 패턴으로 나뉜다.


코스피, 2000선 돌파시 '레벨업' 가능성 높다<대신證>
AD

김 연구원은 "현재 코스피는 지속형 패턴 중 하나인 삼각형 패턴이 진행 중"이라며 "패턴의 진행기간인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거래대금이 계속 감소하고 있는 점은 현 패턴이 삼각형 패턴일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삼각형 패턴은 거래대금의 증가를 동반한 하락 추세선 돌파시 완성될 것이라며 코스피 거래대금이 증가할 때 주가가 상승국면에 접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소연 기자 nicks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