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더위는 가라" 시원한 여름 캠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2분 24초

"무더위는 가라" 시원한 여름 캠핑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여름 방학이 시작되면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휴가로 캠핑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무더운 여름 날씨, 캠핑 최적기로 생각하고 무작정 캠핑을 떠났다가는 너무 강한 태양 때문에 휴식은 커녕 무더위에 낭패를 볼 가능성이 크다. 무더위를 날릴 여름 캠핑에는 쾌적성을 더한 텐트를 비롯해 시원한 여름캠핑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캠핑도구들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콜맨 관계자는 “캠핑 인구가 증가하면서 오토 캠핑장에서 하는 단순한 캠핑스타일에서 벗어나 각자의 아웃도어 라이프와 계절 환경을 접목한 차별화된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이 늘고 있다”면서 “특히,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라면 바다나 계곡에서 물놀이나 워터스포츠를 즐기며 시원함을 만끽하는 특별한 캠핑을 경험해 볼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여름철 캠핑은 자외선 막아주고 환기성 높인 텐트로 쾌적하게

텐트는 햇빛을 막아줄 수 있는 자외선 차단형 기능과 환기성을 높여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 좋다. 콜맨의 ‘와이드 스크린 2룸 하우스 Ⅱ’는 3면이 개방되는 4~5인용 일체형 하우스다. 텐트와 스크린 타프가 합체된 스타일로 설치의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이너텐트를 제거하면 그늘을 만들어 줄 대형 스크린타프로도 활용 할 수 있다. 또, ‘UV PRO’ 기능을 극대화해 햇빛에 강하며 벤틸레이션 장치로 강우시에도 플랩을 오픈, 환기가 가능해 더운 여름철에 쾌적한 캠핑을 도와준다.


잭울프스킨의 '스타라이트' 텐트는 안티 모스키토 기능이 적용된 메시 소재를 사용해 여름밤모기 등 각종 해충들을 막아준다. 뛰어난 통풍력으로 내부를 쾌적하게 유지해주고 텐트 비막이커버를 분리하면 메시 소재로 된 이너 텐트를 통해 밤하늘을 감상할 수 있다.


블랙야크의 6~7인용 텐트 ‘랜드 트리움’은 내수압 2000㎜인 3폴 구조의 돔형 텐트다. 블랙야크의 캐노피 확장 시스템으로 차양 효과를 높여 넓은 그늘막을 보장하고 거실이 확장 돼 전실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또 4방향 출입구로 통풍 기능을 향상시켜 쾌적함을 더했다.


◆물놀이로 캠핑의 즐거움을 더해줄 핫 아이템


여름 캠핑의 꽃은 바다와 계곡에서 즐기는 물놀이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물놀이를 도와줄 바캉스 캠핑 아이템으로 더욱 시원한 휴가를 즐겨보자.


콜맨의 ‘퍼들점퍼(puddle jumper)’는 팔을 통과해 옷 입듯이 착용하는 유아용 구명조끼다. 버클로 고정할 수 있어 간편하고 체형에 맞게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핑크, 옐로우, 블루 등 3종으로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있어 아이들에게 인기다.

"무더위는 가라" 시원한 여름 캠핑


또, 콜맨의 ‘수퍼카라벨(super caravel)’은 일반적으로 보트를 젓는 '노'라고 칭하는 오어(oar)와 대형 풋 펌프를 함께 셋트로 구성한 보트 제품으로 호수나 바다 등 다양한 수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어 여름철 가족 캠핑에 필수 아이템이다. 최근 콜맨에서는 ‘와이드스크린2룸 하우스II’와 ‘폴딩텐트매트(300)’ 구매시 수퍼카라벨을 무료로 증정하는 쿨 썸머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여름캠핑의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음식 보관에 꼭 필요한 아이스쿨러의 보냉기능도 체크해야한다. K2의 `아이스쿨러`는 단열 효과가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보냉이 가능하며 일정 온도를 유지해야 하는 고기, 반찬, 음료 등을 보관하기에 좋다. 내부 칸막이가 있어 수납이 용이하며, 손잡이와 어깨끈이 함께 부착돼 있어 운반하기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변덕스런 여름 날씨에 안성맞춤! 바캉스 의류 추천


여름 캠핑을 떠날 때 또 한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바로 의상이다. 여름에는 갑작스러운 비나 일교차가 있어 기능을 고려한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쾌적한 캠핑을 즐기는데 도움을 준다.


몽벨은 슬림한 바디라인을 강조해 여성스런 스타일이 돋보이는 ‘웰딩포켓 방수재킷’, ‘트래블 코트’, ‘사이드포켓 방수재킷’ 레인코트 3종을 출시했다. 특히, ‘트래블 코트’는 고기능성 ‘고어텍스 퍼포먼스 쉘’소재를 사용해 100% 완전 방수는 물론 투습, 방풍성으로 캠핑시 갑작스레 비가 와도 착용하기 좋게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아이보리, 라이트그린 2가지가 있다. 또, ‘사이드포켓 방수재킷’은 핸드 포켓으로 수납성이 뛰어나고 다크베이지, 라이트오렌지의 세련된 톤다운 컬러를 사용했다.


K2의 ‘트레킹 번아웃 반팔 짚티’는 땀의 흡수와 건조가 빠른 쿨맥스 원단을 사용했으며, 촘촘한 타공 처리로 통기성을 높여 쾌적함을 더해준다. 어깨 부분에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까지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아이더의 '크릭' 집업 티셔츠는 기능성 소재인 드라이코어가 적용돼 냉감 기능과 자외선 차단 효과를 내고 있다. 몸에 닿았을 때 시원한 촉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 캠핑시 유용하다. 바깥 기온이 높고 땀이 많이 날 수록 쾌적하며 상황에 따라 목 부분의 지퍼를 여닫아 체온 조절이 가능하다.


콜럼비아는 해충 방지 기술인 '인섹트 블로커(Insect Blocker)'를 적용한 제품들이 눈에 띈다.국화류에서 추출한 천연 방충 성분을 의류에 합성한 인섹트 블로커 제품인 버그쉴드 셔츠, 버그쉴드 풀 레그 팬츠, 버그 미 낫 부니(모자)를 내놓았다.


이 제품들은 인섹트 블로커로 인해 모기, 파리, 진드기 등 각종 해충의 접근을 둔하게 만든다. 셔츠는 소매 롤업 기능의 슬리브 탭이 적용돼 낮에는 반팔로 입다가 갑자기 비가 오거나 날씨가 추워지면 긴 팔로도 입을 수 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