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런던올림픽을 맞아 국립국악원과 함께 대한민국 선수단 사기진작을 위한 공식응원가 '코리아(KOREA)' DVD 1000개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25일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런던올림픽 공식응원가 코리아는 가수 싸이가 작곡ㆍ작사를 맡았고 차은택 감독이 뮤직비디오를 총연출했다. 응원가는 지난달 28일, 뮤직비디오는 지난 16일 공개했다. 각종 음원사이트와 유튜브, 국립국악원 홈페이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방송을 통해 접할 수 있다.
중기중앙회는 우리 국악으로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자는 '오성과한음(오천만 국민의 성원을 한국의 음악으로)' 사업의 응원가 및 뮤직비디오 제작비용을 후원한다. 또 국립국악원과 함께 런던올림픽에 '중소기업 응원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올림픽 공식 응원가를 국악으로 만든 것은 처음이 아닌가 생각되고 전통음악으로 우리 선수단을 응원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더불어 런던올림픽에 중소기업 응원단을 파견해 현지에서 우리나라 응원단과 합류, 선수단을 응원함으로써 대한민국 승리를 기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