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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人材기업]동부그룹, 콜 업무 집에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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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人材기업]동부그룹, 콜 업무 집에서 합니다 ▲동부화재 콜센터 직원이 인터넷망을 활용해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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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그룹은 국가 경제 활성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실업 해소에 이바지하기 위해 인터넷망을 활용한 재택근무 도입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용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단순히 신규 채용 확대에 그치지 않고 고용의 질적 측면에서 대졸 신입사원이나 경력직뿐만 아니라 전문영역의 수요에 따라 여성ㆍ고졸 등에 대한 고용활동을 확대한 게 특징이다.

특히 고졸 인력의 경우 기존 공장 생산직 중심의 고용에서 영업 및 대고객 관계관리 영역까지 전문성을 감안해 채용을 늘리고 있다.


동부화재가 대표적이다. 동부화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을 위해 서울 및 수도권이 아닌 강원도 원주와 전라도 전주에 콜센터를 설립ㆍ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연간 1000명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연간 300억원 이상의 생산유발 효과를 얻고 있다.


동부화재는 기존에 콜센터에서 처리해 왔던 업무를 인터넷망을 활용해 재택에서 가능하도록 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업계 최초로 특허를 획득했다. 이에 따라 2007년부터 재택업무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당시 10여명에 불과하던 재택근무자는 현재 콜센터 직원의 약 30%인 220여명으로 확대됐다. 재택근무의 업무 영역을 기존에 긴급출동 및 모니터링의 업무에서 계약 및 대출상담 업무로 영역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지방에서도 재택근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동부그룹은 올 하반기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45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9~10월초까지 지원서를 받고 10~11월에 면접 및 인성ㆍ적성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민규 기자 yu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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