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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人材기업]현대모비스, 글로벌 브레인 키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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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人材기업]현대모비스, 글로벌 브레인 키웁니다 현대모비스 신입사원들이 선배 임직원 앞에서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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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자동차 부품기업 현대모비스는 지속성장을 위한 중심에 인재가 있다는 판단하에 '현대모비스 경영아카데미(HMBA)'를 출범, 글로벌 인재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HMBA는 성과지향, 현장지향, 자기 주도적 학습을 근간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인재개발 운영 체계 및 역량 강화를 골자로 하고 있다. 가치기반의 조직문화와 역동적 리더십을 구현하고 직무 전문성을 크게 강화해 본사는 물론 해외법인의 역량을 2015년까지 세계 톱 수준으로 끌어 올리겠다는 게 목표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글로벌 통합 인재개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 우선 글로벌 역량을 집중 강화해 전체 기술 사무직의 3분의 1 수준인 1200명의 해외 주재원 인력풀을 확보하고 거점별 현지 지역 전문가도 대거 육성 중이다.

유능한 직원을 조기에 선발해 업무와 외국어 능력을 집중 향상시키고 MBA 과정을 이수케 하는 등 회사의 핵심인력으로 키워내는 '톱 텔런드 육성'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임원, 팀장, 팀원 등의 직책별 리더십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팀원 간 또는 팀 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조직 전체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하고 있다.


해외 법인에 표준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각 법인별 사정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현대모비스의 성공 DNA를 현지 채용 직원들과 공유하고 국내외 법인 간 직무 교류회를 강화하는 등 현지인들의 역량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신입직원 관리도 신경 쓰는 부분이다. 현대모비스는 매년 신입사원을 초청해 '입사 100일'을 축하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회사 생활에 대해 선배들로부터 조언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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