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종시 BRT 노선, 9월부터 버스 다닌다(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9초

이달 말까지 7개 후보 가운데 4개로 줄여, 대전 유성구 반석동에서 KTX오송역 구간 운행

세종시 BRT 노선, 9월부터 버스 다닌다(종합) BRT 버스 후보들. 왼쪽위서부터 시계방향으로 바이모탈트랩과 전기버스, 수소버스, 전기와 천연가스를 사용하는 CNG하이브리드버스 .
AD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오는 9월부터 세종시 대중교통의 핵심인 버스 간선급행체계(BRT, Bus Rapid Transit)가 시범운행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송기섭, 행복청)은 이달 말까지 7개 버스 후보가운데 4개 기종을 선택한다. 9월부터는 선정된 BRT버스가 세종시를 운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BRT 시범운행은 대전 유성구 반석동에서 KTX 오송역까지 30.7㎞ 구간이다. 행복청은 이 도로의 연결도로를 8월 말 개통하기로 했다.


BRT는 연결도로 중앙에 설치해 운행한다. BRT는 독립된 전용노선을 이용해 정시운행, 안전성, 수송능력 등에서 일반버스나 지하철보다 뛰어나다.


BRT 버스는 90명이 탈 수 있는 바이모탈트랩과 전기버스, 수소버스, 전기와 천연가스를 사용하는 CNG하이브리드버스 등이 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