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예탁결제원, "Repo 거래정보 실시간 공시합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한국예탁결제원은 16일부터 기관간 환매조건부매매(Repo)거래정보를 홈페이지(www.ksd.or.kr)와 전산시스템 SAFE+를 통해 실시간 공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금융위원회의 '단기금융시장 개선을 위한 환매조건부채권(RP) 및 전자단기사채시장 활성화 방안' 가운데 Repo거래 인프라 개선정책의 일환으로 예탁결제원이 구축한 것이다.

그동안 예탁결제원에서는 업무가 끝난 후 기관Repo 결제량 및 잔량 정보를 제공했고, 금융투자협회에서 기관Repo 중개매매내역을 공개해왔으나, 이들 정보는 적시성 및 대표성이 떨어져 시장참가자들이 활용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제기돼 왔다.


예탁결제원은 Repo 업무참가자는 물론 일반인, 학계, 연구기관 등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거래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시하기로 했다. 새롭게 공시되는 정보는 네 가지로 Repo거래체결내역, 일자별 Repo이율, Repo시장규모, 기타 Repo시장 통계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Repo거래정보 실시간 공시시스템이 구축됨으로써 시장참가자들이 거래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며 "Repo거래의 투명성이 높아지고 정보의 비대칭성 문제도 개선돼 합리적인 시장가격이 형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