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호텔, 전국 체인서 인터넷서비스 무료화 실시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롯데호텔, 전국 체인서 인터넷서비스 무료화 실시
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롯데호텔은 서울, 월드, 부산, 제주, 울산을 비롯해 마포와 김포시티호텔 등 전국 모든 체인호텔에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화 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호텔은 기존 여러 특급호텔들이 객실이나 레스토랑 등 일부 장소에서 인터넷을 무료로 제공해 온 것에 비해 연회장과 회의실 같은 업무공간을 포함한 호텔 내 대부분 장소까지 인터넷 무료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특히 외국인의 경우 공용 공간에서 개인기기로 인터넷에 접속하는데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내국인은 물론 스마트폰,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PC나 노트북을 이용하는 외국인도 무료 인터넷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용 절차도 간소화 해 종전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 인증과정을 거치던 방식을 없애고 바로 인터넷으로 접속할 수 있는 프리 엑세스 방식을 도입,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롯데호텔은 향후 기술적 보완을 통해 일부 레스토랑까지 무료 서비스를 확대, 호텔 내 모든 장소에서 인터넷 무료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조창용 롯데호텔 마케팅팀장은 “요즘 인터넷은 생활의 일부가 되었는데도 호텔에서는 사용자 중심 환경을 제대로 제공하지 못한 게 사실”이라며 “특히 투숙객의 90%를 차지하는 외국인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어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