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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공룡' 씰리, 국내 공략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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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공룡' 씰리, 국내 공략 시동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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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글로벌 침대 1위 업체인 씰리침대가 국내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전문 매장 1호점 개설을 기점으로 시장 점유율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입장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씰리침대의 한국법인인 씰리코리아(대표 윤종효)는 오는 19일 양재 하이브랜드 빌딩에 전문매장 1호점을 개점한다. 씰리코리아의 기존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아이파크백화점 등 3개점이다. 백화점 입점 매장이 아닌, 단독 전문 매장은 이번 양재점이 처음이다. 윤종효 대표는 "씰리침대는 세계판매 1위의 명성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위주의 매장만 갖추고 있어 한국 내 인지도가 저조한 편이었다"며 "씰리의 다양한 모델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대중들이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달 초에는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고객에게도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씰리는 웅진코웨이의 사례를 참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웅진코웨이는 제조사에 상관없이 매트리스 클리닝을 해주는 '매트리스 홈케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씰리 관계자는 "웅진이 클리닝 서비스를 시작한 후 성공한 것을 보고 고객 수요가 많다는 것을 알았다"며 "판매 후 사후 서비스 차원에서 마련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업계는 그동안 시장 공략에 보수적이던 씰리가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선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씰리침대가 국내에 들어온 건 지난 1985년 에이스침대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면서다. 이후 국내 지사를 통해 제품을 팔던 씰리는 지난 2008년 한국법인인 씰리코리아를 설립했다. 지사 행태로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었다.


웅진코웨이의 매트리스 렌탈 사업에 씰리 매트리스를 포함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도 시장 공략의 일환이다. 유통망이 약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웅진코웨이의 코디를 활용하겠다는 것이다. 미국 매트리스 브랜드인 레스토닉이 웅진의 렌탈 서비스를 통해 판매량을 큰 폭으로 끌어올린 것도 자극제가 됐다. 특히 업계는 지난 3월 현 윤 대표가 취임한 후 씰리코리아의 시장 공략이 기세를 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 주로 외국계 회사에서 경력을 쌓은 윤 대표는 샘소나이트코리아 대표를 거쳤다.


씰리 관계자는 "일단은 매장 수를 계속 늘려가는 게 관건"이라며 "한국에 들어온 지는 오래 됐지만 본격적인 활동은 2년 전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하면서부터다. 지난해까지 기틀을 다진 상황이니 올해부터는 시장 확장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종 기자 hanar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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