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EBS 프로그램 동영상을 제공하는 'EBS 지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EBS 지식(ebs.daum.net)은 ▲지식채널e ▲다큐프라임 ▲원더풀 사이언스 ▲도올 김용옥의 중용, 인간의 맛 등 EBS의 대표 프로그램을 비롯해 ▲아이의 밥상 ▲아이의 사생활 ▲인간의 두 얼굴 등 화제가 된 시리즈를 제공한다.
현재 제공되는 동영상은 총 3500여 편으로 신규 방영분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다음은 사용자들이 주제, 키워드, 테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으며 모든 동영상은 마이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다음의 백과사전, 뮤직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풍부한 연관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준걸 다음 에듀테인먼트기획팀장은 "지속적으로 EBS 동영상을 업데이트하고 함께 알아두면 유용한 연관 콘텐츠를 제공,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모바일웹 서비스도 추가로 오픈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동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