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외환은행, 6개월 후 혜택 2배 '외환 2X 카드' 출시

시계아이콘01분 1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외환은행은 고객의 생애 단계에 따라 최적화된 서비스로 구성된 3가지 타입의 맞춤 신상품 '외환 2X 카드'를 12일 출시했다.


'외환 2X 카드'는 단순히 카드 사용액이 많은 고객에게 높은 할인을 제공하는 기존의 카드들과 달리 사용 기간에 따른 서비스 혜택 강화라는 새로운 컨셉을 도입했다.

즉, 고객의 라이프 타임(생애 단계) 변화에 따라 고객의 니즈가 달라질 경우 사용 중인 2X 카드를 해지하지 않고 2X 카드 내 다른 타입의 카드로 바꿀 수 있도록 설계된 것.


이때에도 기존 사용하던 카드의 한 가지 서비스를 그대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오래 쓸수록 혜택이 커지고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카드'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연령 또는 니즈별에 맞도록 2X 카드 알파, 베타, 감마 중 하나를 골라 6개월간 연속해 사용하면 해당 카드의 모든 할인 혜택이 2배 커지고 서비스 종류도 추가되도록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젊은 세대를 겨냥한 2X 카드 알파는 커피전문점(최고 50%) 및 편의점(최고 10%), 또 지혜로운 알뜰족을 위한 2X 베타는 아파트관리비(최대 10%) 및 교육비(최고 10%), 그리고 중ㆍ장년의 웰빙라이프를 위한 2X 감마는 의료업종(최대 10%) 및 골프업종(최대 10%)에서 특화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동통신, 온라인쇼핑, 주유 할인 혜택은 공통적으로 제공된다.


특히 각 카드 별로 6개월간 연속 사용한 후에는 모든 할인 혜택이 2배로 커지고, 다양한 할인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예를 들어 커피를 즐겨 마시는 고객이 2X 카드 알파를 발급받을 경우 유명 커피전문점에서 최대 25%를 할인 받을 수 있는데, 6개월 간 이 카드를 사용한 후에는 커피전문점에서의 할인 폭이 최대 50%로 커지는 식이다. 여기에 대중교통요금 할인, 패밀리레스토랑 할인, CGV 영화관 콤보세트 무료제공 혜택이 추가된다.


외환은행 카드마케팅부 관계자는 "이번 새롭게 출시된 2X카드는 신용카드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외환은행의 강한 고객사랑 철학이 반영된 차별화된 신상품"이라며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커지는 혜택과 함께 고객 Life Time별 맞춤 서비스로 한 번의 인연으로 평생 만족할 수 있는 카드로 고객님과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외환은행은 2X 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이나 제휴 커피전문점 등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에게는 맥북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