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재인 "큰 승리 위해 온몸 던질것"...대선출마 초읽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2초

문재인 "큰 승리 위해 온몸 던질것"...대선출마 초읽기
AD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야권 유력 대선주자로 꼽히는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이 10일 큰 승리를 위해 온 몸을 던질 것이라고 말해 대선출마 선언이 초읽기에 들어갔음을 예고했다.


문 고문은 전날 전당대회를 마친 뒤 이날 '시작합시다'라는 제목의 '민주당 당원 여여분에게 드리는 글'을 배포했다. 문 고문은 이 글에서 새 대표와 최고위원, 낙선후보 모두에 축하와 위로를 보내면서 "이제 큰 승리를 위해 작은 아쉬움은 다 내려놓고 시작하자"고 말했다.

문 고문은 "이제 지역이나 계파를 넘어 미래를 놓고 경쟁하고 협력해야 한다. 정책, 비전, 대안으로 국민의 지지를 받아야 한다"면서 "우리는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을 만든 사람들이다. 자랑스러운 민주정부를 만들어낸 역사의 주역이다"고 강조했다.


문 고문은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 그만큼 무거운 역사적 책임이 우리에게 있다"며 "기꺼이 감당하자. 국민과 동행하는 정치, 국민생활과 호흡하는 정책을 잘 설계하고 잘 준비해 시작하자. 민의 눈높이에 맞는 쇄신과 혁신의 길을 가자"고 역설했다.


문 고문은 이어 "저도 큰 승리를 위해 온 몸을 던질 것"이라며 "지역이나 계파를 넘어 당이 하나 되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일에 저를 던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나됩시다, 시작합시다, 꼭 이깁시다"고 덧붙였다.


문 고문은 지난 8일 경희대에서 열린 대학생대상 '광장토크'가 끝난 뒤 자신의 대선 출마 시기에 대해서는 "9일 전당대회가 끝난 이달 중순 무렵 정식으로 대권 출마 선언을 예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