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계룡건설, 세종시 첫 도시형 생활주택 '계룡 리슈빌 S' 분양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계룡건설, 세종시 첫 도시형 생활주택 '계룡 리슈빌 S' 분양 계룡 리슈빌 에스 투시도
AD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계룡건설이 세종시 행정타운 조성지구인 1-5생활권 C3-2블록에 도시형생활주택 ‘세종시 리슈빌 에스(S)’를 8일 분양한다.

계룡 리슈빌 에스는 지하 5~지상 17층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18~21㎡의 1~2인 가구용 소형 도시형생활주택 299가구로 구성된다. 1개 동으로 지하 주차장, 1층 상가, 2층 업무시설, 3~17층 주거시설로 계획됐다. 각 타입별 분양가구는 ▲18㎡ 94가구 ▲19㎡A 145가구 ▲19㎡B 24가구 ▲ 21㎡ 36가구다.


세종시에 공급되는 첫 도시형생활주택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의 한층 강화된 주차기준에 맞춰 설계된 만큼 기존 타도시보다 주차공간이 넓다.

냉동냉장고과 드럼세탁기, 2구 쿡탑, 빨래건조대 등이 빌트인으로 제공되고 고급형 붙박이장과 주방 수납장 등을 함께 마련된다. 3층과 옥상층 옥외정원을 꾸밀 수 있고 개방형 세대 설계 등이 적용됐다.


전용률은 60%대 중반이다. 전용률이 높을수록 동일한 분양면적일 경우 각 가구 내 실내 사용공간이 더 넓다는 의미다. 도시형생활주택은 발코니 서비스면적이 제공돼 일반 아파트처럼 발코니 확장을 할 경우 전용률이 높아진다.


계룡 리슈빌 에스는 1단계 이전기관이 들어서는 정부청사 북쪽에 위치해 국토해양부, 기획재정부, 환경부, 공정거래위원회, 법제처 등과 가깝다.


대전~세종~오송역 간을 광역 연결하고 세종시 내부를 순환 연결하는 간선급행버스(BRT) 노선이 단지 앞으로 지나가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한 기존 대전 도심이나 오송을 통한 서울 접근성이 좋다.


청약은 청약통장 유무와 상관없이 거래 시중은행을 통해 청약금 100만원 예치하고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www.apt2you.com)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신청하면 된다. 전국 단위 모집 청약으로 1인당 각 분양 타입별 1건씩 청약이 가능해 총 4건까지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충남 연기군 금남면 대평리 266-1번지에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