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J, 콩나물, 국수 등 30개 제품 평균 가격 10% 인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CJ 서민형 식품 5대 품목 30개 제품 '국민제품' 선언

자체 마진 포기...소비자 가격↓·중소기업 매출↑ 제공


CJ, 콩나물, 국수 등 30개 제품 평균 가격 10% 인하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CJ가 콩나물, 국수, 칼국수, 당면, 단무지 등 5대 품목 30개 제품의 자체 마진을 포기해 소비자에게 그 혜택을 돌려주기로 했다. 마진 포기로 소비자가격은 낮추면서 이들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협력업체의 납품가격은 그대로 유지해 가격인하에 따른 매출증대 효과가 협력업체에 돌아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그동안 일부 대형 유통업체에서 한시적으로 가격 할인행사를 벌인 적은 있었지만 제조업체가 이런 방식으로 가격을 내려 소비자뿐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배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는 4일 "당초 5대 품목에 대한 사업 철수를 검토했으나 CJ가 갑자기 철수할 경우 브랜드력 및 자체 유통인프라가 부족한 중소 협력업체들에게 오히려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의견에 따라 대·중소기업간 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해 자생력을 키우는 방안으로 발상을 전환하게 됐다"며 "이번에 '국민제품'으로 포함된 품목은 CJ제일제당이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으로 생산하는 제품이며 오는 9일부터 평균 10% 인하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국민제품'은 CJ의 이윤포기로 중소기업과 소비자에게 모두 혜택을 주는 상생모델이라는 점에서 일반적인 가격인하와는 완전히 차별화된다"며 "소비자는 보다 싼 가격에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살 수 있어 좋고,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은 매출 신장의 기회를 맞게 된다"고 설명했다.


국민제품 전환에 따른 가격인하 효과는 제품별로 150원부터 850원까지 다양하다.


콩나물(380g)은 기존 1850원에 200원 인하된 1650원, 국수(900g)는 2650원에서 270원 인하된 2380원, 국산당면(400g)은 5480원에서 550원 인하된 4930원으로 판매된다. 5대 품목 30개 제품의 할인율은 5.4%∼11.1% 사이다.


CJ측은 국민제품 전환에 의한 가격 경쟁력 강화로 이들 제품의 평균 매출이 10% 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에 선정된 5대 품목은 '즐거운 동행-국민제품' 스티커가 붙게 돼 소비자들이 손쉽게 알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


한편 CJ는 국민제품 전환 시점에 맞춰 그룹 전체 상생활동도 재정비했다. '즐거운 동행'을 CJ그룹 전체의 상생브랜드로 대폭 확대해 상생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키로 한 것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