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프로필]비박계 화합형 이병석 與 국회부의장 후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9초

[프로필]비박계 화합형 이병석 與 국회부의장 후보
AD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1일 새누리당 국회부의장 후보로 선출된 이병석 의원은 친박(친박근혜)계가 독식하다시피한 새누리당에서 비박(비박근혜)계 출신으로 부의장에 오르게 됐다. 국회의장에 친박 강창희 의원이 선출된 이후 열린 부의장 투표에서 친박 정갑윤 후보를 76표대 54표로 물리쳤다.


이 의원은 새누리당은 물론 야당으로부터도 대화와 타협을 중시하는 화합형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18대 원내대표 경선 당시 친이(친이명박)계가 주류인 상황에서 친박계인 김무성 당시 원내대표에게 자리를 양보해 합의추대를 이루는 데 기여했다. 19대 첫 원내대표 경선에서도 대구 출신 이한구 의원의 출마 소식을 듣고 양보하기도 했다. 원만한 국회운영능력과 청렴함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 의원은 "대화와 타협이라는 국회의 순기능이 강화되어야 하는 만큼, 국회는 더 많은 소통과 교류, 더 많은 협의와 설득을 해야 한다"면서 다양한 상임위원회 간사와 국토해양위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얻은 노련한 국회운영능력을 통해 국민행복과 나라발전을 이끄는 선진국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북 포항(56) ▲고려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박사(정치박전공) ▲제16, 17, 18, 19대 국회의원 ▲대통령 정무 비서관 ▲국회 원내부대표(16대) ▲국회 원내선임부대표(17대) ▲국회 원내수석부대표(17대)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위원장(18대) ▲국회 독도영토수호대책 특별위원회 위원 (현) ▲한중 의원외교협의회 부회장 (현) ▲한베트남 의원친선협회 회장 (현) ▲당 독도 등 우리땅 우리역사 지키기 특별위원회 위원장 (현)




이경호 기자 gungh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