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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 “올해 해외 진출 원년삼아 글로벌경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창립 10주년 맞아 야심찬 행보···이달 내 글로벌 전담조직 완료

창립 10주년을 맞은 CJ헬로비전이 이달 내 글로벌 전담 조직을 구성, 올해를 글로벌 시장 진출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다.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은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월드 베스트 헬로비전(World Best HELLOVISION)’이라는 목표 아래 이번 달 안으로 글로벌 사업을 전담할 별도 조직을 구성,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는 앞으로 열어갈 10년을 지난 10년의 양적 성장 못지않은 질적 성장을 이뤄가는 해로 만들기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2012년을 글로벌 시장 진출 원년을 삼는다는 목표다.


CJ헬로비전 변동식 대표는 “역사는 언제나 도전하는 이들에게 성공의 기회를 열어줬다”며 “그런 의미에서 새로운 시대를 맞아 경쟁의 과녁을 국내가 아닌 해외로 돌려 CJ헬로비전이 지닌 가능성을 충분히 시험하고 도전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CJ헬로비전은 지난 18일, 경북 문경에서 서울, 부산, 경북 등 전국 18개 권역에서 1천 여 명의 임직원이 모여 ‘10년을 딛고 100년을 열다(‘Bright 10, Brighter100’)’라는 슬로건 아래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CJ헬로비전은 지난 2000년 케이블방송의 메카라 할 수 있는 양천방송을 시작으로 경남, 마산, 가야 등의 SO를 차례로 인수하고 지난 2002년에 ‘CJ케이블넷’으로 정식 출범했다.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CJ헬로비전은 그 동안 전국 18개 권역에서 가입자수 330만 여명을 기록하며 성장을 거듭해왔다. 현재 임직원수는 1천명, 관계사 직원은 3천명에 달한다.


2005년 세계 최초로 오픈 케이블 방식의 디지털 케이블방송 서비스 ‘헬로TV(Hello TV)’를 성공적으로 선보였으며, 2008년에는 인터넷 기반의 전화 서비스 ‘헬로폰(Hello Fone)’을 출시했다. 2011년에는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헬로넷(Hello Net)’이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하는 등 국내 방송통신융합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2010년에는 국내 최초로 N스크린 서비스 ‘티빙’을 출시, 서비스 2년만에 350만 명의 회원을 확보, 국내 최대 N스크린 서비스 위상을 확고히 했다. 이후 올해 1월 ‘헬로모바일’로 이동통신 재판매 시장에 진출하면서 케이블TV 방송에 이어 초고속 인터넷, 국제전화, N스크린 등 서비스 확대를 통한 신성장 발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코노믹 리뷰 박영주 기자 yjpak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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