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파크’ 7가지 평면으로 안산에 무지개 띄운다

시계아이콘01분 2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현대산업개발, 신길지구서 441가구 분양

‘아이파크’ 7가지 평면으로 안산에 무지개 띄운다
AD


안산에서 첫 분양하는 ‘안산 아이파크’는 다양한 주거 수요에 맞는 7가지 평면을 적용했다. 선택의 폭이 넓고 커뮤니티를 강화해 주민생활에 편리함을 더했다. ‘안산 아이파크’의 가장 큰 매력은 단지마다 특색을 부여하는 다양한 컬러다. 편안함과 현대적 세련미가 묻어나는 아파트로 만들어진다.

현대산업개발이 안산시 단원구 신길택지지구 5블록에서 ‘안산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안산지역에서는 첫 번째 아이파크로 민간 분양아파트로는 2008년 이후 3년만이다.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신길택지지구는 안산시 신길동, 원곡동, 선부동 일원에 위치한 총 면적 81만3000㎡(약 24만평) 규모로 지난 2009년부터 인근 단지들의 입주가 시작됐다. LH공사가 조성해 도시기반시설이 충분히 갖춰져 있고 인근에 수도권 최대의 산업단지인 시화산업단지와 반월산업단지가 입지해 있어 배후 주거단지로의 거주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안산 아이파크는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주택형을 중심으로 단지를 구성했다. 지하 1층, 지상 12~15층, 총 8개동으로 공급면적 기준 93㎡(전용면적 72㎡, 구 28형), 111㎡(전용면적 84㎡, 구 33형) 4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72㎡ 3개 타입 58가구와 전용 84㎡ 4개 타입 383가구 등 모두 7가지 타입의 주택형을 공급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각 세대는 실용성을 강조하는 현대산업개발만의 평면설계가 적용했다.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일부 세대에는 4베이(Bay) 구조에 2면 개방형 설계를 더해 조망을 극대화하고 개방감을 한층 높이는 등 생활 쾌적성을 강조했다. 입주고객은 심플한 디자인에 자연이 지닌 다양한 컬러와 모티브를 사용해 편안함을 극대화한 ‘내추럴 모던’(Natural Modern)과 세련미와 현대적 감각이 묻어나는 ‘시티 모던’(City Modern) 등의 컬러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주변 경관에도 신경을 쏟았다. 입주민들 위해 친환경 단지로 설계한다. 인체에 유익한 피톤치드(Phytoncide)를 발생시켜 삼림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소나무 숲이 조성되며, 주변 공원과 단지를 잇는 산책로를 마련해 입주고객들이 자연을 느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주민 커뮤니티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췄고 각 동 마다 특색 있는 소규모 야외휴게공간이 설치했다. 또 신길천 수변공원, 어린이 공원, 근린공원, 역사공원 등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어 녹지공간이 더욱 넓어졌다.


학군도 좋은 편이다. 인근에 신길초등학교, 대월초등학교, 신길중학교, 신길고등학교 등과 인접해 있고, 인근에 한국산업기술대와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등도 가깝다. 4호선 안산역과 신길온천역을 이용할 수 있고 영동고속도로 서안산 I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시흥-평택 고속도로도 2013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등 광역 교통망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이마트 안산점과 홈플러스 안산선부점 등이 단지 3km 근방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남쪽 인근에 이마트도 상반기 개장 예정으로 생활 편의시설은 크게 늘어난다. 모델하우스는 4호선 중앙역 안산시청 인근인 한양빌딩 사거리에서 입주고객을 맞고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13년 10월이다.


이코노믹 리뷰 최재영 기자 sometime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