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금 골드바에 해외여행까지…은행이 쏜다"

시계아이콘02분 2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중은행들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 제고는 물론, 앞으로의 신규 고객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인된다.


1일 은행권에 따르면 IBK기업은행은 상품을 새로 가입한 개인고객과 일자리를 늘린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총 2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개인고객을 위한 ‘전국민 사랑 이벤트’에서는 올해 상반기 중 예금?방카?펀드?스마트뱅킹 등 하나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두 3451명에게 LED TV(17명)와 로봇청소기(34명), 피크닉세트(3400명) 등 2억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기업고객을 위한 ‘일자리 늘리기 이벤트’에서는 취업포탈사이트 잡월드를 통해서 채용을 늘린 우수기업 100곳을 선정해 여수엑스포 관람권과 기업은행 주최 ‘참! 좋은 음악회’ 초청, 기업은행 충주연수원 이용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IBK기업은행은 근로자의 날(5월 1일)을 기념해 5월 한달간 급여생활자를 위한 ‘휴(休) 이벤트’를 실시한다.


‘휴(休) 이벤트’는 일상 업무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휴식을 선물하기 위한 것으로 기업은행 통장으로 급여를 받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과 영화티켓 등을 모두 551명에게 준다.


IBK홈페이지나 모바일홈페이지(mibi.ibk.co.kr)를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5월에 기업은행 통장으로 첫 급여를 받는 고객은 자동 응모된다.


외환은행은 '외환 크로스마일 아멕스 카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서프라이즈 이벤트(Global Surprise Event)'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해외여행 고객에 특화한 해외항공 할인, 해외호텔 할인, 면세점(신라) 이용 우대, 해외사용 마일리지 추가적립의 네 가지 혜택으로 구성됐다.


먼저 해외항공 할인 이벤트는 온라인 여행사인 투어익스프레스, 인터파크투어, 온라인투어와 5~6월 두 달간 공동으로 진행되며 5% 할인이 적용된 [크로스마일 운임] 항공권을 예약 결제할 수 있다.


해외호텔 할인 이벤트는 해외호텔 예약 사이트인 호텔트리스, 투어익스프레스와 5~6월 두 달간 공동으로 진행되며 예약 결제시 10% 할인서비스가 제공된다.


면세점 이용우대 이벤트는 5~6월 중 신라면세점(서울점,인천공항점,김포공항점)에서 $100불 이상 구매시 크로스마일 리워드의 더블 적립 및 $200불/400불 이상 구매시 각각 1만원/2만원의 신라면세점 선불카드를 추가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해외사용 마일리지 추가적립 이벤트는 5~6월 홈페이지 응모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참여도에 따라 크로스마일 리워드 최고 4배, 고객당 최대 1만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를 시행한다.


또 외환은행은 '만원의 써프라이즈 - 가정의 달 특선 패키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스파여행, 놀이공원 할인행사이다. 외환카드 전고객(체크카드 포함)을 대상으로 5월말까지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스파여행 행사로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이천 소재 이천 테르메덴을 본인회원은 1만원 (정상가 3만2000원), 동반 1인까지 3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1일 1회 (최대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놀이공원는 5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20일간 과천 서울랜드를 본인회원 1만원 (정상가 3만2000원), 동반 4인까지 30% 현장할인 받을 수 있으며 1일 1회 (최대 2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어린이 고객을 위한 ‘신한 어린이 대축제’ 이벤트를 5월 한 달 동안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간 중 어린이 전용상품인 ‘신한 키즈플러스 통장/적금’을 신규하는 선착순 5만 명의 어린이 고객에게 ‘신이/한이 스케치북’을 선물하고, 온라인 이벤트 추첨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디보캐릭터 인형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동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어린이 미술교실’ 이벤트에 60팀을 초청할 예정이다.


또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가입고객에 대해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새롭게 도입되는 ‘IRP(개인형 퇴직연금)제도’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자 ‘퇴직연금 동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신한은행 퇴직연금 홈페이지(http://pension.shinhan.com)에서 IRP에 관한 정보 받기에 동의한 고객들과 DC/IRA에 가입한 고객 중 펀드 자산운용을 선택한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순금 골드바, 뉴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오는 2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 전용 금융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사은품과 우대금리 등을 제공하는 '하나 문화가득 꿈나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간 중 하나은행의 어린이 전용 금융상품인 ‘하나꿈나무적금’ 또는 ‘하나UBS 꿈나무펀드’ 등 4가지 어린이 펀드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외식 쿠폰 및 어린이 뮤지컬 초대권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특히 ‘하나꿈나무적금’ 가입시에는 조건에 따라 별도의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다.


사은품으로는 모든 가입고객에게 패밀리 레스토랑인 ‘베니건스’의 키즈 메뉴 무료 쿠폰과 뮤지컬 ‘어린이 난타’와 ‘오즈의 마법사’ 공연 관람시 동반 부모 1인 무료 입장권을 제공하며, 선착순 가입 고객 8000명은 어린이 경제뮤지컬 ‘재크와 요술지갑’ 공연 초대권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위의 공연 관람이 어려운 수도권 이외 지역의 고객들에게는 ‘어린이 용돈관리 북’을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 하나은행 고객의 자녀가 행사 기간중 ‘하나꿈나무적금’에 가입하거나, 이번 이벤트 제휴 업체인 PMC프러덕션의 뮤지컬 ‘어린이 난타’ 및 ‘오즈의 마법사’ 등을 관람하거나 베니건스를 이용한 후 ‘하나꿈나무적금’에 가입시 최고 연 0.2%의 우대 금리가 적용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