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풀무원 김치박물관, 오감체험 프로그램 '김치키즈' 운영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풀무원 김치박물관, 오감체험 프로그램 '김치키즈' 운영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풀무원 김치박물관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오감체험교육 프로그램인 '김치키즈'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김치키즈는 어린이날 단 하루만 진행되는 행사로, 김치를 주제로 한 연극 공연과 페이스 페인팅, 전시 교육, 쿠킹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김치박물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정시 운영 프로그램과 상시 운영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정시 운영 프로그램인 연극공연 '정의의 김치가 떴다'는 김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스토리화 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김치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60분간 1회만 진행된다. 또 김치쿠킹클래스 '키키 김치피자 만들기'는 어린이들이 김치를 비롯한 여러 가지 토핑을 이용해 미니 피자를 만들어 보는 수업으로 40분이 소요된다. 오전 11시와 12시, 오후 3시와 4시로 총 4회 진행된다. 수업 당 선착순 30명씩 참여할 수 있다.


상시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김치역사 코너를 관람한 후 OX 퀴즈를 맞추는 '김치 역사-키키 OX퀴즈', 김치 모형을 직접 그림으로 표현하는 '김치 종류-키키 갤러리', 옹기와 맷돌을 관찰하고 클레이 점토로 직접 만들어보는 '김치 저장-키키 작업실', 냄새를 맡거나 만져서 상자 속 내용물을 맞춰보는 '김치 효능-키키 알쏭달쏭' 등이 있다.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상시 운영된다. 키키 패밀리 캐릭터를 얼굴에 그려주는 페이스 페인팅도 받아볼 수 있다.


예약 접수는 받지 않으며,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김치박물관을 방문하면 참가할 수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무료입장, 20세 이상 성인은 한 사람당 3000원의 입장료가 있다. 풀무원 김치박물관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 스퀘어3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