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우디, 베이징모터쇼서 RS Q3 콘셉트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우디, 베이징모터쇼서 RS Q3 콘셉트 공개 아우디 RS Q3 콘셉트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아우디가 오는 23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12 베이징 모터쇼(Auto China 2012 in Beijing)에 ‘아우디 RS Q3 콘셉트’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아우디의 ‘RS’는 아우디 모델 중에서도 수퍼카 수준의 초고성능 모델에만 붙여지는 이름이다. ‘아우디 RS Q3 컨셉트’는 아우디의 콤팩트 SUV Q3에 레이싱카에 버금가는 다이내믹 주행 성능이 가미된 컨셉카다.


아우디 RS Q3 콘셉트는 최고 출력 360hp의 2.5리터 TFSI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으며 제로백 5.2초, 최고 속도 265km/h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7단 S-트로닉과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 역시 탑재돼 다이내믹한 운전의 즐거움을 더했다.


전고는 약 25mm 더욱 낮게 설계됐고 날렵한 세부 디자인이 적용된 바디는 보다 넓어져 새로운 스타일의 Q3 디자인을 제시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가 적용돼 공기 흡입구 주변으로 강렬한 엣지도 표현하고 있다.


아우디 RS Q3 콘셉트에는 유리로 된 선루프가 장착돼 충분한 양의 빛이 내부로 유입되며 ‘RS Q3’ 배지가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시트 등받이, 도어 실(door sill), 플로어 매트 등 실내 곳곳에 새겨져 있어 특별함도 더해 준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