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명숙' 목덜미 잡아챈 남성에 이유 묻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가 9일 유세 도중 피습을 당했다.


한명숙 대표는 이날 서산·태안에 출마한 조한기 후보 지원 유세 도중 60대 남성에게 피습을 당했으나 다행히 부상을 입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대표는 1시 30분께 서산시 동문동 유세장에서 조 후보의 지원 연설을 마치고 내려와 지역주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이 때 시장 진입로에서 갑작스럽게 달려든 이모(61)씨가 한 대표에게 접근해 목덜미를 손으로 잡아챘지만 수행원들이 신속히 막아 부상을 입지 않았다.


피격 남성은 자유선진당 지지자로 현장에 있던 경찰에게 바로 연행됐다. 경찰 조사 결과 이씨는 사건 발생 전 술을 마신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한 대표가 현지 유세 도중 자유선진당에 대한 비판 발언을 하자 이에 격분해 한 대표를 공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별다른 부상을 입지 않은 한 대표는 유세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한 대표의 일정을 수행하고 있는 김현 선대위 대변인은 "한 대표는 피습에 대해 별 말이 없었다"며 "한 대표가 다친 곳은 없으며 피습자가 연행되고 나서도 20분 가량 유세 일정을 이어갔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livew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