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 "상반기 인턴 중 신입 채용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SK그룹이 올 상반기 선발 예정인 인턴사원 600여명 중 업무능력이 검증된 약 70%를 신입사원으로 채용하기로 했다


5일까지 SK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접수하고 있는 인턴사원은 서류심사와 필기전형, 면접 등을 거쳐 오는 6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7월부터 2개월 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인턴십 근무 결과와 본인 희망 등을 고려해 9~10월 중 채용을 확정키로 했다.


SK는 업무능력을 검증하기 위해 인턴제도를 도입한 만큼 선발시 어학점수나 학점 등을 심사기준에서 배제하고 있다. 대신 지원자들의 직무 전문성, 글로벌 역량 그리고 성장가능성 등에 초점을 맞춰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장 1박2일 간의 면접을 통해 통합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실행력을 검증하고, 벤처창업이나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등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인재를 우대할 계획이다.


조돈현 SK 기업문화팀장은 “인턴십 도입 이후 유능한 지방대생들의 입사가 증가하고,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입사하는 등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 인턴십을 통한 신입사원 채용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는 올해 인턴십 프로그램 및 공채, 수시 선발 등 방법으로 대졸 신입사원과 경력직, 고졸 사원을 합쳐 사상 최대 규모인 70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