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SK텔레콤(대표 하성민)이 총 32명의 정보기술(IT) 분야 대학생 기자들을 선발한다.
28일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5기' 과정에 참여할 젊은 인재들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캠퍼스리포터 프로그램은 SK텔레콤이 지난 2009년부터 정보기술(IT) 분야 인재양성과 대학생과의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해 온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대학 재·휴학생 리포터들은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sktreporter)를 운영·관리하게 된다. 주요 취재 내용은 IT 분야 최신 소식, 캠퍼스내 트렌드, 대학생들의 관심사 등이다.
리포터 인원 규모와 활동범위도 크게 확대됐다. SK텔레콤은 모집인원을 기존 15명에서 32명으로 증원하고, 활동 범위도 기존 콘텐츠 발굴·취재, 블로그 운영에 더해 리서치, 홍보전략 기획까지 확대시켰다. 아울러 리포터들은 대학생 그룹 패널로 참가, SK텔레콤의 기업활동과 서비스에 대해 대학생들의 의견을 전달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이항수 SK텔레콤 홍보실장은 "규모와 활동내용 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이번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5기 과정은 젊은 패기와 우수한 능력을 보유한 대학생들이 미래 정보통신 분야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결정적인 동기부여와 함께 소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다음달 3일까지 서류 지원 신청을 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4월 중순께 총 32명의 리포터를 선발하게 된다. 최종 합격자들은 4월 중순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방법은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