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종로구, 지방자치·인문학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한양대 공공정책대학원, 성신여대 평생교육원과 함께 내실있는 구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4월13일까지 2012년 ‘종로 지방자치 아카데미’와 ‘명품 인문학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종로구, 지방자치·인문학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김영종 종로구청장
AD

'종로 지방자치 아카데미‘는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과 함께 하며 ‘풀뿌리 민주주의인 지방자치에서 지역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4월18일부터 7월11일까지 12주 동안 이어지는 이번 과정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현대문화센터(원서동 181-5)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강의는 지방자치단체의 창조적 지역개발 전략, 지역지도자의 사명과 비전, 우리 고장 살림살이 주민참여 예산제 등으로 구성된다.

수강료는 삼만원.

수강 출석률 70%이상자에 대해 한양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원회 구성과 한양대학교 총동문회 가입자격이 부여된다.


주민자치위원, 통장, 직능단체 임원 등 지역리더에게 우선 순위가 있고 일반주민도 수강이 가능하다.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각 동주민센터 또는 종로구 교육체육과로 방문 또는 전화신청하면 된다.

종로구는 또 2012년 상반기 ‘종로구 명품 인문학 아카데미’수강생도 모집한다.


4월18일부터 7월11일까지 12주 동안 진행되며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간동안 이어질 예정이다.


성신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하는 이번 과정은 ‘이야기로 배우는 종로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송승환 교수의 인문학 난타를 시작으로 종로를 걷는 소설 · 나는 종로의 선비다 ·종로의 문학지도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된다.


선착순 120명을 모집한다.


수강료는 삼만원으로 20세 이상 성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수강 출석률 70%이상자에 대해 성신여자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수료시 평생교육이력제 실시를 위한 학점 3학점이 부여되며, 성신여자대학교 박물관과 보건소 이용이 가능하다.


신청은 성신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ife.sungshin.ac.kr/)를 통해 하거나 각 동주민센터 또는 종로구 교육체육과에 방문 또는 전화신청하면 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과정들을 통해 많은 분들이 지식을 채우고 이로 인해 더욱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