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1일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한 2012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Korea Customer Surprise Brand Index) 조사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한국리서치가 브랜드별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재구매의사, 서비스 감동 부문에 대해 이뤄졌다.
스타벅스는 고객 감동 서비스뿐만 아니라 전국 45개 도시의 410여개 직영 매장을 중심으로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는 사회적 책임 부분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석구 스타벅스코리아 대표는 “스타벅스는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자체 양성한 4000여 바리스타들이 최고의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지원 활동 참여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