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식품안전연구원 "커피믹스 카제인 안전합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식품안전연구원 소속 이광원 고려대 식품공학과 교수는 13일 "카제인은 인체에 큰 피해를 주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남양유업이 커피 크림에 카제인 나트륨 대신 우유를 쓴 '프렌치 카페'를 출시하며 "카제인 나트륨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었다"고 광고하자 동서식품 등 다른 커피 업계가 반발한 바 있다.

이 교수는 "카제인은 미국 식약청인 FDA에서 안전하다고 인정하는 물질로 지정돼 있고 유럽과 호주·뉴질랜드 등에도 독성 평가자료나 위해 자료가 없다"고 강조했다.


카제인은 우유로부터 얻어지는 우유단백질의 하나로 전체 성분 중 약 80%를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20%는 유청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우유 중의 카제인 단백질 성분만을 분리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우유에 젖산균 발효 또는 산을 넣어서 산성도를 높여 카제인을 분리해 건조 후 사용한다.

이 교수는 "천연상태의 우유 중 대표적인 성분들인 카제인이나 카제인 나트륨을 사용한 커피크림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은 소비자들의 식품첨가물에 대한 우려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의 일종"이라며 "소비자에게 왜곡된 인식을 제공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