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와 매칭그랜트로 1억2600만원 마련..어린이 2명 이번주 수술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홈플러스가 지난 1일부터 시작한 풀뿌리 연합사회공헌운동인 ‘세상을 변화시키는 따뜻한 경영’이 이번 주 첫 결실을 맺는다.
12일 홈플러스는 ‘생명의 쇼핑카트 캠페인’이 첫 번째 결실을 맺어 2명의 어린이가 이번주 수술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홈플러스는 올해 협력사와 함께 30억원을 조성해 100명 어린생명을 살리고, 1000명의 위탁가정 불우 어린이를 돕는 운동을 시작했다. 협력사가 지정한 상품의 매출 1%를 기부하면 홈플러스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자금을 기부해 조성하고, 이를 어린이들을 위해 이용한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이를 통해 1일부터 11일까지 협력회사들이 6300여만원을 기부하고 홈플러스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 총 1억2600여만원의 기부금이 모았고, 이번 주에 어린이 2명이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선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이름으로 송본관(가명·남·15개월·간모세포증) 어린이가 12일 서울아산병원에서 간이식 수술 및 이후의 항암치료를 받게 됐으며, 남영비비안(대표 김진형)의 이름으로 김민철(가명·남·9세·재생불량성빈혈) 어린이가 16일 화순전남대학병원에서 골수이식수술을 받게 됐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따뜻한 경영운동은 고객, 협력회사, 임직원, 정부, NGO, 의료기관 등 모두가 함께 해야 가능한 풀뿌리 연합사회공헌운동으로서 많은 분들의 도움과 성원이 있었기에 10여일 만에 어린 생명을 살릴 수 있게 됐다”며 “개인의 작은 관심과 나눔을 모아 지속적으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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