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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안드로이드 콘텐츠 장터 '구글 플레이'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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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구글이 애플의 음악과 전자책 사업에 대항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라는 새로운 콘텐츠 마켓을 선보였다.


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 6일 블로그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소비자들이 디지털 엔테테인먼트 콘텐츠를 구입하는 창구를 일원화 한 셈이다.

구글 플레이에는 지난해 시작된 구글 음악 서비스와 기존 전자책, 영화 등이 포함된다.


구글은 이 서비스를 지난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렸던 MWC행사에서 공개한 바 있다.

구글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앱을 구매하기 위해 '구글 마켓'을 찾던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각종 콘텐츠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희망하고 있다고 FT는 전했다.


제레미 로젠버그 구글 디지털콘텐츠 디렉터는 "이번 개편은 구글의 콘텐츠 에코 시스템에 강력한 통일성을 부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글에 따르면 구글 마켓에는 현재 약 45만개의 앱과 게임이 등록돼있다. 애플의 앱스토어에는 약 55만개의 앱이 모여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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