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황실배 주말 농장 회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중랑구, 3월30일까지 배나무 선착순 400명, 텃밭 20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지역 특산물인 황실배(옛 서울먹골배)의 참맛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구민의 여가 선용을 위한 황실배 주말농장 회원을 모집한다.

구는 주 5일제 정착에 따른 가족단위 ‘황실배 주말농장’을 신내동 산 256 일대에 ‘배나무 주말농장’과 ‘주민여가선용 텃밭 주말농장’을 조성, 이달 30일까지 중랑구 지역경제과(☎2094-1282)에서 전화 또는 방문 신청을 받는다.


‘배나무 주말농장’은 배나무 1그루 당 9만원에 임대한다.

모집대상 400명으로 서울시민 누구나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주말농장 회원은 인공수분, 열매솎기, 봉지씌우기, 배 수확 등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황실배 주말 농장 회원 모집 황실배 주말농장
AD

일반적인 나무관리(거름주기, 제초작업 등)는 농장주가 직접 관리한다.


이와함께 가을에 배 수확시 15㎏ 3상자에 미달할 경우에는 농장주가 3상자를 보전해 준다.


새롭게 개설한 ‘주민여가선용 텃밭 주말농장’은 친환경 먹거리 제공을 위해 12㎡크기에 5만원으로 200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중랑구민으로 65세 이상 어르신, 다둥이 가족, 환우가족이 우선 대상이다.


텃밭 회원에게는 친환경 농업교육, 텃밭 밭갈이, 친환경 병충해 방제, 퇴비 등을 지원해 준다.


‘황실배 주말농장’은 중랑구가 지난 1999년 지역내 14만평의 배밭이 산재해 있는 것에 착안, 운영하기 시작한 것으로 처음 122주의 분양을 시작으로 현재 400여주를 분양하는 등 서울에 소재하면서도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