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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기업문화 홈페이지 새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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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차는 20일 H뮤지엄(역사박물관), H투어(온라인 견학 및 신청), 회사소개, IR, 브랜드, R&D, 공헌활동 등 다양한 기업문화정보를 담은 '현대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http://pr.hyundai.com)'를 개편, 오픈했다.


이번 기업문화홍보사이트는 IT 기기에 관계없이 하나의 소스로 여러 해상도를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레이아웃의 ‘Flexible UI’를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다양한 브라우저와 해상도를 가진 기기들과 호환돼 하나의 웹사이트로 서비스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는 단계적으로 정보를 구체화하는 메뉴 구조를 통해 사용자가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메뉴명을 간결하고 명료하게 조정했다. 또 비주얼 이미지와 주요 콘텐츠를 화면 반반씩 배분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면서도 사용자 접근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H 뮤지엄’은 1967년 현대차 설립부터 시대의 흐름에 따른 성장 발자취를 역사·제품·광고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새롭게 구성했으며 이를 연대별, 키워드별, 차종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방대한 정보를 보기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H 투어’는 자동차의 탄생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기술 발전과 설계부터 생산에 이르는 자동차 제작과정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울산·아산·전주 등 국내 각 공장을 소개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갖췄다. 이와 함께 사이트에서 바로 공장 견학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소개’ 메뉴에서는 기업이념·CI·연혁·수상내역 등의 기업정보와 전세계에 진출해 있는 사업장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투자정보·재무정보·주식정보 등을 제공하는 IR 코너, 회사의 다양한 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보고서 코너 등의 소메뉴를 포함하고 있다.


현대차는 기업문화홍보사이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의 장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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