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도시락 그 이상의 도시락 만들기의 해' 선언
도시락 다양성과 기능성 강화 계획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보광훼미리마트가 올해 도시락 품질 향상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19일 훼미리마트는 ‘도시락 그 이상의 도시락 만들기의 해’로 선언하고 기존 편의점 도시락의 간편함과 저렴한 가격에 더해 다양성과 기능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훼미리마트는 도시락 요리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조리기능이 더해진 특수 용기를 개발했다. 이 기술이 적용된 도시락 용기는 숨쉬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전자렌지에 데울 때 뚜껑을 덮고 데우면 밥이 더욱 차져지고 맛있는 상태가 된다.
여기에 ‘찜’조리 기능까지 더해졌다. 이중 덮개를 사용해 요리 자체의 수분으로 음식을 쪄주는 원리. 데우는 과정에서 고기 육즙이나 야채 수분의 손실을 줄일 수 있다고 훼미리마트가 설명했다.
프로젝트 두 번째는 도시락 메뉴를 더 풍성하고 다양화 시킨 것. 기존 도시락이 대부분 밥과 반찬으로 구성돼 있던 메뉴를 탈피하고 메인 요리와 밥, 반찬으로 구성된 정찬 형태의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메뉴인 ‘찜’ 도시락을 시리즈로 이달 20일에 ‘찜’시리즈 1탄 ‘안동찜닭’(358g·3300원)도시락과 '돼지갈비찜정식'(355g·3300원)도시락을 출시할 예정이다.
황지선 보광훼미리마트 간편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지난 3년간 훼미리마트에서 판매된 동향과 소비자조사를 종합 분석한 결과, 보다 따뜻하고 푸짐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니즈가 많았다”며 “도시락 품질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정찬 메뉴를 개발함과 더불어 고객들이 갓 조리한 음식처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맛과, 온도, 식감 등 세심한 부분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도시락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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